NH농협캐피탈, 업계 최초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입력 : 2022-12-02 09:59

김경찬 기자
kkch@

내부통제시스템 우수성 인정받아

NH농협캐피탈이 지난달 30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조두식)이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준법·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내부통제시스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NH농협캐피탈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공인인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준법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NH농협캐피탈은 준법·윤리교육,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체계화된 준법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내부통제시스템과 사내 지배구조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조두식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회사가 국제적인 수준의 준법·부패방지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음을 전문기관에서 업계 최초로 인정받았다”며 “NH농협캐피탈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계속 유지·발전해 갈 수 있도록 전 임직원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