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쌍용자동차가 캠핑과 차박 수요를 겨냥해 개조 캠핑카를 내놓았다.
쌍용차는 캠핑카 전문 제작사 로드트립캠핑과 제작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기반의 캠핑카 '로드 칸'을 경기 수원메쎄에서 열리고 있는 '고카프 시즌2'에서 최초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는 "로드칸은 평소 데일리카로 운영하다 주말에는 레저용 캠핑카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며 "아파트 지하 주차장 진입이 가능하도록 전고(2140mm)를 최소화하고 편리성은 증대했다"고 밝혔다.
로드칸은 일체형 루프탑 팝업텐트 및 일체형 캠핑바디 가 시공됐다.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후면 트렁크 개방, 다양한 다용도 수납함 등도 설치 됐다. 이 밖에 ▲한전전기충전시스템 ▲주행충전기 ▲무시동 히터 ▲냉장고 ▲전자레인지 ▲프론트 주방싱크대 ▲강화유리 싱크볼 ▲전기·수전시스템 등 편의 장비가 기본 적용됐다.
옵션으로는 ▲리어 슬라이딩 캠핑주방세트 ▲LED TV ▲외부 샤워박스 ▲블루투스 오디오시스템 ▲어닝 ▲대형 쏠라 시스템 ▲자동 팝업시스템(4주방식) 등을 제공한다. 4륜구동시스템, 5링크 서스펜션, 파워리프 서스펜션 등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와일드(2876만원)을 기반으로 제작할 시 5626만원부터 시작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