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IBK저축은행(대표이사 김재홍)이 지난 7월 1일 ‘이어드림(Year Dream) 회전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어드림(Year Dream) 회전정기예금’은 올해 IBK저축은행 출범 1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상품으로, 계약기간 동안 회전주기(12개월) 마다 이자율이 변동되며 회차별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회차에는 0.15%p, 2회차 0.2%p, 3회차 0.3%p, 4회차 0.4%p를 적용한다. 연이율은 3.51%로 연평균수익율은 3.56%다.
가입금액은 최소 10만원부터 가능하고 계약기간은 최소 2년(24개월)부터 최대 5년(60개월)까지다. 이번 상품의 최고 우대금리는 0.4%p로 기존에 판매중인 ‘IBSKB 회전정기예금’ 보다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현재 영업점 방문 시 가입이 가능하고 추후 비대면 판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번 회전식 정기예금 신상품을 통해 금리 변동성이 높은 상황에서 시장금리에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 가입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올해 출범 11주년을 맞이한 IBK저축은행은 기업신용평가 부문에서 2018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업권 최고등급인 ‘A/안정적’ 등급을 획득하며 지역내 대표 서민 금융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