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정은보 금감원장,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파악 위해 16일 해외 출국

기사입력 : 2022-02-15 12: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현지 금융사 간담회 개최 해외진출 지원방안 논의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사진제공=금융감독원이미지 확대보기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사진제공=금융감독원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정은보닫기정은보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이 오는 16일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파악과 현지 진출한 국내 금융회사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출국한다. 정은보 원장은 독일, 영국, 미국 순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15일 금감원에 따르면 정은보 원장이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약 8일간 주요국 중앙은행장, 감독당국, 글로벌 신용평가사 등 최고위급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 앤드류 베일리 영란은행 총재, 토스튼 포에취 독일 금융감독청 부청장, 롭 파우버 무디스 회장 등과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은보 원장은 이번 면담을 통해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글로벌 금융긴축과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내외 리스크 관련 기관별 대응 방안 및 금융감독 관련 협력 사항 등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블라드미르 보론코프 유엔 대테러실(UNOCT) 사무차장과도 면담을 갖고 자금세탁 방지 관련 양 기관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정은보 원장은 현지 진출한 국내 금융회사와 간담회를 개최해 국내 금융회사의 현지화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외 진출 지원방안 등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국내 금융회사는 지난해 9월 기준 미국에 28개의 현지법인과 14개의 지점, 10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영국에는 현지법인 10개와 지점 6개, 사무소 7개를 두고 있다. 독일에는 5개의 현지법인과 3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