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ESG 경영위원회는 ‘저축은행 업권 ESG 도입 현황 및 실천과제’ 를 주제로 저축은행의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고, 향후 ESG 경영위원회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논의된 실천과제는 저축은행들이 ESG 경영 도입에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향후 추진현황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ESG 경영위원회는 저축은행중앙회가 저축은행의 ESG 관련 경영·투자 환경 조성을 위한 도입방안과 개선방안 마련에 대한 지원과 자문 수행을 위해 신설한 자문기구다.
이후 저축은행의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후속조치로, 지난 6월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한 바 있다. 저축은행의 ESG 운영현황 분석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ESG 컨텐츠 개발 등 지속 운영방안 연구를 통해 저축은행의 ESG경영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ESG 경영위원회의 역할과 전문성을 감안해 이재연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ESG 관련 외부전문가·전문이사·업계대표와 중앙회 임원 등 총 7인으로 구성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앞으로 ESG 경영위원회를 통해 저축은행 ESG 경영·투자를 위한 실천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저축은행의 ESG 도입을 유도하는 등 저축은행의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