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한국거래소 7대 이사장 자리에 오른다.
한국거래소는 3일 이사회를 열어 손 전 부위원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추대하기로 한 안건을 승인했다.
앞서 거래소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손 전 부위원장을 단독 후보로 결정한 바 있다.
손 전 부위원장은 오는 18일 열리는 주총에서 차기 이사장으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손병두 전 부위원장은 1964년생으로 인창고,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브라운대 대학원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과장, 외화자금과장, 국제금융과장, G20기획조정단장 등을 거쳐 금융위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정책국장, 상임위원, 사무처장을 역임하고 부위원장을 지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