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4.18(금)

KT, “남는 혜택 낭비하지 말고 필요한 가족에게 선물하세요”

기사입력 : 2020-09-28 14:0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가족 간 쿠폰 선물하기 선봬…콘텐츠·데이터 선물 가능

KT는 결합 가족끼리 혜택 쿠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족 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는 결합 가족끼리 혜택 쿠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족 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결합 가족끼리 혜택 쿠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족 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가족 쿠폰 선물하기’는 합리적인 통신생활을 위해 KT가 지난 6월 처음 선보인 홈코노미 캠페인의 네 번째 서비스다. 알뜰살뜰한 소비 생활을 위해 데이터와 통화는 물론 콘텐츠 혜택이 담긴 쿠폰을 가족 간 공유할 수 있다.

KT는 모바일 이용 기간에 따라 매해 ▲5G 데이터 2GB ▲LTE(4G)·3G 데이터 2GB ▲음성통화 100분 등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하지 않는 쿠폰이 있다면, 가족 쿠폰 선물하기로 필요한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마이 케이티 앱 또는 KT 홈페이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고객들이 슬기로운 통신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 6월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를 시작으로 ‘가족폰 이어쓰기’ 서비스를 출시했고, 7월에는 ‘정기구독형 포토북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족 통신비와 혜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 서비스는 출시 110일 만에 65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가족 구성원이 결합해 이용 중인 유·무선 상품현황은 물론 멤버십과 쿠폰을 구성원 대신 등록하고 조회할 수 있다. 9월 20일 기준 약 6만건의 쿠폰이 등록됐다.

이외에도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 서비스에 고객 이용 패턴에 맞춰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KT 맞춤제안’ 기능을 추가했다. 서비스 변경 전후의 요금을 비교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통신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환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 결합고객이 각종 혜택을 빠짐없이 챙겨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사고로 고객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홈코노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