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기업협회연합은 제주스타기업협의회, 제주대학교가족회사협의회, (사)제주스마트그리드기업협회, (사)제주ICT기업협회,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입주기업협의회, (사)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제주도회, (사)제주스타트업협회, (사)제주드론산업협회, 제주메타버스산업협의회, (사)벤처기업협회제주지회 등 10개 기업협회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제주지역 우수기업의 코넥스 상장을 위한 교류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국거래소는 상장설명회 개최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코넥스협회는 제주기업 투자유치활동, 투자설명회(IR) 등을 지원한다. 제주지역기업협회연합은 지역기업 대상 홍보 및 교육 등을 맡는다.
정상호 한국거래소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초기 중소벤처기업 인큐베이팅 시장인 코넥스시장의 취지를 설명하고 “내부회계 컨설팅 등 한국거래소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기업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후 제주지역 소재 우수 중소벤처기업(약 45개사)을 대상으로 상장설명회와 1대 1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거래소 상장제도 전반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코넥스 상장 절차 및 상장에 따른 장점을 소개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