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기경 신임 한국거래소 상임이사, 이경식 신임 한국거래소 상임이사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2023.02.10)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거래소는 김기경 거래소 전문위원과 이경식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상임이사로 선임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는 10일 서울사옥에서 제1차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임원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김기경 상임이사는 1966년생 서울대 법학 학사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본부 시장감시부장, 코스닥시장본부 상장부장, 유가증권시장본부 주식시장부장,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 , 코스닥시장본부 본부장보, 코스닥시장본부 전문위원을 역임했다.
이경식 상임이사는 1966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 학사, 미네소타대학교 MBA를 받았다. 금융감독원 자본시장감독국 부국장, 자산운용감독국장, 자본시장감독국장, 금융투자 부원장보를 역임했다.
신임 상임이사의 임기는 3년(2023년 2월13일~2026년 2월12일)이다.
보직은 김기경 상임이사는 경영지원본부장을, 이경식 상임이사는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을 맡게 됐다.
직전 경영지원본부장을 맡았던 양태영 본부장은 유가증권시장 본부장을 맡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