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크레딧 나우는 공공 조달시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하고 간편한 기업신용평가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복잡한 서류 준비나 오프라인 절차 없이, 신청부터 확인서 발급, 조달청 나라장터 제출까지 하루 안에 완료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인증만으로 서비스 신청부터 자료 제출, 확인서 발급의 전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돼, 신청부터 확인서 발급까지 최대 1영업일 이내에 완료된다.
나이스는 신용정보회사로서 정교한 평가모형을 기반으로 한 공신력 있는 신용보고서를 제공한다. 기존의 재무제표 중심 평가 방식을 넘어, 다양한 비재무 정보를 평가에 활용함으로써 재무 정보가 부족한 개인사업자도 신뢰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공공입찰을 준비하는 많은 중소, 중견기업들이 기업신용평가를 받을 때 들이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나이스 관계자는 “이크레딧 나우는 기업신용평가가 필요한 고객들의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해 개발된 서비스로, 평가에 따른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공공입찰 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 공공신용평가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