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는 24시간 모바일 환전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3대 주요 혜택인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를 트래블 서비스의 표준으로 정착시키며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 카드는 국내에선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되고,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돼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기존 체크카드와 달리 전용 은행계좌가 필요하지 않아 은행·저축은행·증권사 등 다양한 금융사 계좌로 연결 가능하다.
국내에서 쓰는 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적립된다. 국내 전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전월 실적 없이 0.2%가 무제한 적립되며, 카카오페이에 카드 등록 후 결제 시 1%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카페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생활(SKT·KT·LG U+·전기·가스 요금) ▲의류(무신사·지그재그·W컨셉·29cm)이용 시 5%가 적립된다. ▲구독(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쿠팡와우) 업종에선 10%가 쌓인다.
카드 신청은 카카오페이 앱에서 가능하다.
카드는 춘식이 스티커, 춘식이 여권 등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카드 디자인은 두 브랜드 정체성이 합쳐져 개인·차별화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자랑 췤'에서는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인증하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2명) ▲ 여행상품권 50만원(5명) ▲여행상품권 20만원(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0명)이 제공된다.
신원근닫기신원근기사 모아보기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지난 9월 하나카드와 체결했던 업무협약 후 사용자 중심의 상품 개발을 위한 협업을 거쳐 양사의 강점을 살린 결과물"이라며 "고객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대한민국 1등인 카카오페이와 해외 여행 1등인 트래블로그의 만남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