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20(월)

“코로나19 이전 수준 넘어섰다”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률 급증

기사입력 : 2024-05-07 16:0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4월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률 81% 역대 최고치
지난해 일본인 투숙률 2021년 보다 10배 이상↑

더플라자 외국인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미지 확대보기
더플라자 외국인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조) 더 플라자는 외국인 관광객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크게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올해 4월 외국인 투숙률은 81%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급감했던 외국인 투숙객이 늘어나고 있다. 일본인 투숙률은 2021년 0.7%에서 2023년 8.7%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국가 별 순위도 미국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기존에는 비즈니스 고객 위주였으나 최근 일반 관광객 투숙이 부쩍 늘었다”며 “올해 일본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27-5/6)’ 기간엔 최고 투숙률이 25.9%에 달했다”고 말했다.

작년에 출시한 ‘더 플라자 고궁 투어’ 참가자도 아시아 국가 중 일본인 예약률이 가장 높다. 고궁 투어는 한국의 아름다움이 담긴 궁궐과 서울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대표 코스다.

더 플라자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일본 대형 여행사 HIS, JTB를 비롯해 일본 최대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과 K뷰티, 맛집 등을 연계한 맞춤 호캉스 상품을 계획 중이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이 미용 서비스 업종에 소비한 금액은 약 364억 원으로 2019년과 비교해 231%가량 늘었다. 더 플라자는 K뷰티 인기에 착안해 작년 8월에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 ‘이스라이브러리’ 쇼룸을 입점시켰다.

올해 4월 ‘이스라이브러리’ 쇼룸 외국인 방문객은 오픈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대부분 선물 목적으로 마스크팩과 세럼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더 플라자 쇼룸에서는 전통 한방차와 다과를 제공하고 선물용 무료 보자기 포장도 제공한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 편의 향상을 위해 컨시어지에서 자체 제작한 관광 가이드북 제공 및 공연, 레스토랑 예약 대행 서비스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서울 시청과 궁궐이 인접한 더 플라자의 장점을 활용해 특화 패키지를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박슬기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