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3일 갤럭시버즈2 프로와 갤럭시Z폴드4·플립4의 소프트에어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 갤럭시워치5와 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줌인·줌 아웃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한다.
갤럭시버즈2 프로 좌우에 위치한 마이크를 모두 사용해 360도 사운드를 포착한다. 예를 들어, 버즈2 프로를 착용하고, 연결된 Z플립4·폴드4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촬영자는 연결된 버즈2 프로를 통해 본인이 듣는 그대로의 생생한 몰입형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 전문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고품질의 실감나는 오디오를 담을 수 있다.
특히 360 오디오 레코딩은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기술 표준인 LE 오디오를 적용했다. LE 오디오 기술은 보다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 매끄러운 연결성,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시계 화면을 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핀치 동작이나, 시계의 베젤을 돌려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줌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먼 거리에 세워두고 단체 사진이나 단독 셀카를 찍을 때 카메라가 있는 곳까지 돌아갈 필요 없이 손목에서 바로 손쉽게 화면 배율 조정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제품간 연동을 통해 보다 향상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음달 1일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에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과 관련된 더 많은 내용들이 소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 삼성 갤럭시S23, 2월 1일 공개…어떻게 나올까?
- 이재용 “어려움, 함께 극복해야”…삼성, 설 명절 앞두고 경기 활성화 지원
- 반도체 한파, 메모리 이어 파운드리도 닥쳤다…2위 삼성은 불안
- 올해만 10% 뛴 삼성전자, 6만원대 회복… “실적 쇼크, 오히려 좋아”
- 삼성전자, 실적 충격에도 1%대 상승 마감…외국인·기관 순매수
- 삼성전자, 연매출 300조 시대 열었다…메모리 한파에 수익성 악화
-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초연결 시대, 삼성 기술로 디지털 세상 조화 이룬다" [CES 2023]
- 삼성전자 4%↑ SK하이닉스 7%↑…반도체 투자 세액공제 확대 타고 강세(종합)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