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관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는 현장 심사와 임직원 인터뷰, 제출 보고서 등을 토대로 기업의 환경경영 방침과 계획, 시정조치 및 개선활동, 최고경영자의 관리체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인증을 부여한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업계 ESG경영을 선도하는 금융사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양사 모두 이번 인증을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사내 표준을 제정하고, 부서별 환경경영 이슈를 점검, 개선 사항과 이행 방안, 추진 계획 등을 수립했다.
환경 관련 이슈에 대한 전사적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최근 국제적·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과 순환 자원과 관련된 국내외 정책을 고려해 자원 절감과 에너지 절약, 환경 효율성 관리 등 3가지 분야의 이슈를 도출했다.
애큐온캐피탈에서 이혁수 경영전략부문장이 ESG 경영 전반을 총괄하는 지속가능경영부문장(CSSO)을 겸임하며, 애큐온저축은행에서는 이명재 경영전략부문장이 겸임할 예정이다. 양사 통합 ESG 경영 총괄은 이혁수 부문장이 담당한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원 애큐온 (One Acuon) 전략 아래 전사적인 내부 환경경영 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새로운 환경 경영목표를 수립해 ESG경영의 토대를 다졌다”며, “모든 임직원이 환경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으며 앞으로 핵심적인 경영 요소가 될 것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