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및 한국기업데이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소재 대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공모 주제는 지역 기업정보를 활용해 이를 시각화한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지역 내 상장기업 분포 확인 및 성장성 검토, 지역 내 KTL 인증기업 현황과 매출 상관관계 파악 등 참가자가 자유롭게 원하는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면 된다.
활용 데이터는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지역별 신설법인 데이터와 지역별 업종기준 기업 통계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평가를 거쳐 11월 초 시각화 시연과 심사를 한다. 최종 수상작은 11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상금은 총 500만원으로 *대상(1팀) 300만원 *최우수상(1팀) 150만원 *우수상(1팀) 50만원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기업데이터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산업혁신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과 유통·혁신 서비스 발굴 등 데이터 기반의 가치 창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한국기업데이터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폭넓은 데이터 활용과 이를 기반으로 한 가치 창출의 확산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 젊은 세대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