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상상인그룹이 지난 1일부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사진=상상인그룹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상상인그룹이 탄소중립에 앞장선다. 상상인그룹은 전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겠다는 방침이다.
상상인그룹은 지난 1일부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걷기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의 ESG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구 환경 보호에 동참한다.
상상인그룹은 △가까운 층 계단 이용하기 △근거리 도보로 출퇴근하기 △원거리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등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했다.
향후 걷기 운동 앱인 ‘워크온’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을 측정해, 걷기 프로젝트에 따른 탄소중립 성과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걷기 프로젝트 관련 행사들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평균 걸음수 목표 달성 시 상금이 지급되는 ‘패밀리 데이’와 대표보다 많이 걸은 임직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표님과 술래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상상인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희망나무 심기'와 '강원도 양양 산불 피해 복구숲 조성'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건강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지구온난화 예방에도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와 가정에 즐거움을 더하면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 같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