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5일까지 미국 주식 종목 테슬라와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TRUE ELS 14002회’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투자기간동안 매월 0.9%(연 10.80%) 월 수익을 기초자산 가격 조건 없이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3년 만기로 4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해 최초 기준가의 85%(4개월·8개월·12개월·16개월), 80%(20개월·24개월·28개월·32개월), 70%(36개월) 이상일 경우 자동 상환된다.
9번의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 미만이라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30% ~ -100%다.
최성용 한국투자증권 DS부장은 “원금손실 가능 조건은 낮을수록, 조기상환 주기는 짧을수록 투자자에게 유리하다”며 “본 상품의 원금손실 가능 조건은 45%로 낮고 상환주기도 4개월 단위로 짧은 편인 데다 매월 조건 없이 월 수익도 지급되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같은 기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연 7.3% 리자드 스텝다운 TRUE ELS 14001회 투자자도 모집한다.
온라인 전용 TRUE ELS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및 한국투자 모바일 앱 등 온라인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