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3(목)

현대리바트, 주요 제품에 ‘레이저 엣지 기술’ 도입

기사입력 : 2021-03-25 14:3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현대리바트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독일 가구·목재 기업인 ‘호막(HOMAG)’사와 협업해 '레이저 엣지 기술’을 주요 제품에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레이저 엣지 기술이란 가구를 구성하는 목재·합판 등의 노출면을 마감하는 재료인 ‘엣지’를 접착제 없이 레이저로 녹여 부착하는 방식이다.

현대리바트는 호막사의 ‘레이저 싱글 엣지 벤더’ 장비를 올 초 도입했다. 주방가구 및 가정용 가구 주요 제품의 도어 마감에 레이저 엣지 기술을 우선 적용한 뒤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레이저 엣지 기술은 가구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EVA 본드 접착 방식’ 대비 운영 비용이 세 배 이상 높지만 내구성 등 마감품질이 매우 뛰어난 게 특징이다. EVA 본드 접착 방식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접착제 노출이나 변색, 오염, 강도 저하 등도 보완한다.

특히 기술 운영을 위한 노하우 확보가 까다롭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레이저 엣지 기술은 노빌리아(NOBILIA), 불탑(BULTHAUP), 알노(ALNO) 등 평균 판매가격이 84m² 기준 5000만원대 이상인 해외 프리미엄 주방 가구 브랜드에서만 사용하는 최첨단 가구 제조 기술로, 운영 노하우 확보에만 1년여의 시간을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구업계에서 처음으로 B2C가구 전 제품에 E0 보드만을 사용하는 ‘유해물질 제로경영’을 선언하는 등 고품질·친환경 가구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전체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