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IT 트위터리안 막스 웨인바흐(Max Weinbach)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이미지를 공개했다. 웨인바흐는 삼성전자 러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얻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20 모델 색상으로 미스틱 브론즈, 그린, 그레이, 블랙 색상 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후면 카메라는 직사각형의 카메라 모듈 안에 렌즈 3개가 세로로 배치됐다. 3개 카메라는 1억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300만 화소 망원 렌즈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과 뒷면에는 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엣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옮겨졌다. S펜은 왼쪽에 탑재될 것오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20이 노트10과 같이 2가지 라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울트라에는 ‘엣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일반 모델에는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일반 모델 6.7인치, 울트라 모델이 6.9인치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