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1.20(수)

BNK경남은행, 울산페이 활용한 전통시장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 2020-05-21 16:23

지난 3월 지역경제 살리기 협약 후속 조치 일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울산페이 소비 촉진 릴레이 & 전통시장 긴급재난지원금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한 황윤철 경남은행장(왼쪽)과 조원경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가운데),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오른쪽). /사진=BNK경남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NK경남은행이 울산광역시와 손잡고 울산페이 활성화와 전통시장 소비촉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BNK경남은행은 21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울산페이 소비 촉진 릴레이 & 전통시장 긴급재난지원금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김지완닫기김지완기사 모아보기 BNK금융그룹 회장과 황윤철 BNK경남은행장, 조원경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울산페이와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생필품과 식료품 등 각종 물품을 구입했다.

또한 구입한 물품 전량을 밝은세상지역아동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시민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울산시 일시청소년쉼터 등 복지기관 5곳에 기탁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지완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전통시장을 찾는 지역민들의 발길이 좀처럼 늘고 있지 않아 안타깝다”며, “이번 캠페인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지역민들이 가까운 전통시장을 찾아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울산광역시와 맺은 지역경제 살리기 금융지원 협약에 이은 후속 조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과 경기 침체 등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울산광역시와 손잡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 울산영업본부는 지역화폐인 울산페이 활성화를 위해 울산영업본부 소속 임직원들에게 울산페이 소비촉진 릴레이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