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동시에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바른 보험의 시작, 모바일 바른보장 서비스’가 금융분야 대상을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웹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 실적을 기록하게 됐다.
또한 ‘인터넷 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서비스 모델의 개발 및 보급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미래지향적 인터넷 기술 개발 등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모바일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어워드’에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바른보장 서비스’로는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금융분야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을 거뒀다.
또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모바일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보험 가입’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의 로그 분석을 활용하여 재방문 시 원하는 상품 접근이 수월하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험 가입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PIN인증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더 나아가서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보험 가입현황 ‘간편 조회 서비스’ 제공 등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 친화적 서비스가 높게 인정받았다.
특히, ‘바른보장 서비스’는 기존에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 가입 서비스를 고객 입장에서 분석하고, 개인별 성향에 맞춰 심플하고 재미있는 UI·UX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일즈 프로모션 개선과 모바일 비대면 보험 가입에 최적화된 프로세스 구현, 신규 마케팅 툴 개발 및 하이브리드 청약 녹취 지원 프로그램 등 핀테크 기술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개발한 부분도 큰 점수를 얻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