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9.10.18(금)

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 연계 'PERFECT 증여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 2019-09-18 11:3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 연계 'PERFECT 증여 서비스' 실시 / 사진= KEB하나은행(2019.09.18)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탁 강자를 표방한 KEB하나은행이 자녀에게 부동산 증여 시 신탁 계약을 통해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조건으로 증여 계약을 체결하는 증여 서비스를 선보였다.

KEB하나은행은 부동산 증여 시 법률·세무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와 부동산 관리신탁을 통해 손님의 완벽한 상속과 증여를 지원하는 'PERFECT 증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증여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탁을 하지 않을 경우 그 증여는 무효가 된다.

손님은 법률·세무 전문가의 도움으로 안전하고 합리적인 재산이전 계획을 수립하고, 최적화된 증여계약서 작성, 제휴 세무법인을 통한 합리적 증여신고, 신탁계약에 의한 증여 부동산의 안전한 관리 등 종합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부모들은 증여 부동산 대한 생전(生前)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고, 자녀들은 전문적인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절세를 목적으로 생전(生前) 증여를 검토하는 손님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반면, 증여 이후 자녀들의 재산 탕진에 대한 걱정도 같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효과적인 해결책이라는 게 KEB하나은행측 설명이다.

김재영 KEB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신탁은 KEB하나은행이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금융 서비스로 사후 상속 설계는 물론 생전 증여플랜 실현 수단으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