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11(토)

KEB하나은행,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마이트립 적금' 3종 출시

기사입력 : 2019-09-04 09:09

(최종수정 2019-09-04 16:1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마이트립 적금' 3종 출시 / 사진= KEB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국내 주요 국적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여행적금 특화상품을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4일 마일리지 I형, 마일리지 II형, 일반형 등 총 3종으로 '마이트립(My Trip)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이 중 한 가지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1.0% 에 우대금리 또는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마일리지 I형은 30만~50만원 미만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사의 'My Trip SKYPASS My Flight 카드' 또는 'My Trip Asiana Club My Flight 카드'의 결제실적을 보유한 경우 사전에 지정한 항공사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 )의 2000마일리지를 만기에 적립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II 형은 가입금액 50만~100만원으로 마일리지 I 형과 동일한 조건으로 만기에 3000마일리지 적립을 제공받는다.

일반형으로 가입하면 항공사 마일리지 대신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만~100만원 이하이며 우대금리 최대 연 1.3% 를 더한 최대 연 2.3% 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마케팅동의 (연 0.2%), 온라인가입(연 0.3%), 하나카드의 ‘My Trip SKYPASS My flight’, ‘My Trip Asiana Club My flight’, ‘My Trip 1Q Global VIVA’ 카드의 결제실적 6개월 이상 보유 시(연 0.8%) 가능하다.

올 연말까지 마이트립적금 3 종과 대상 카드를 가입하고 사용한 손님에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입장 최대 2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여행필수품으로 구성된 ‘My Trip Giftbox’ 를 제공한다. 이중 10월말까지 상품 가입 및 사용한 손님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진에어 포함) 및 아시아나항공 전노선 선택 가능한 왕복항공권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측은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과 워라밸 트렌드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적금 상품 가입을 통해 여행도 준비하고 항공사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어 기쁨이 두 배가 되는 상품"이라며 "그동안 카드를 통해 적립 받았던 항공사 마일리지를 이제는 적금을 통해 적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