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8월 말 출시한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의 결제 건수가 5.4배 증가했다. 해당 결제 건수는 9월 1주차(1~7일) 전주 보다 3.7배 증가를 시작으로 꾸준히 우상향했다.
이마트24는 “제휴포인트 적립·사용, 통신사 할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던 기존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에 ‘QR 간편결제’ 기능까지 추가하면서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가입자수와 ‘QR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 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에 신용·체크카드를 첫 연동하는 고객에게 신세계포인트 500P를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매장에서 앱 QR로 처음 결제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이마트24 매장전용 ‘오뚜기 불오징어볶음면’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방법으로 롯데웰푸드 협업 상품인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코우유맛’과 ‘롯데샌드 설레임맛’ 등 인기 상품 6종을 결제하면 1+1 덤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내 판매되는 담배, 서비스 등을 제외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앱 QR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 10배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