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추석 명절 예매 대상은 10월2일부터 12일까지 총 11일간 운행하는 열차며, 교통약자 우선예매와 전국민 대상 예매로 나눠 순차적으로 예매기간을 운영한다.
장애인·국가유공자 사전등록 기간은 29일 12시부터 9월4일 오후 6시까지며,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과 경로 고객은 사전등록하지 않아도 교통약자 사전예매 기간에 예매할 수 있다.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국민 대상 예매는 9월10일과 11일 이틀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10일은 경부·경전·동해선 열차를, 11일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승차권 결제기간은 9월11일 오후 5시부터 9월14일 자정까지다. 교통약자 고객편의를 고려해 우선예매 기간에 예매한 승차권은 9월17일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다. 예매 후 최종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된다.
예매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9월11일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국민들이 SRT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