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수탁은행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 마켓의 벤 루크(Ben Luk) 수석 멀티에셋 전략가는 17일 서울 을지로에서 열린 '거시 전략-새로운 세계'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미국 기술주에 대해 낙관적 전망을 제시했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마켓의 올해 6월 기관투자자 지수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기관 투자자들의 주식 보유 비중은 늘어난 반면, 채권은 떨어졌다.
벤 루크 전략가는 "저희 기관 투자자 고객들은 미국 주식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며 "기술주의 긍정적 평가 이유는 장기 데이터로 평가 장점이 있는 자산 보유 포지션을 통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벤 루크 전략가는 "미국 성장은 견조하고 데이터에 여전히 문제가 없다"며 "저희가 선행 지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아직까지 미국 트럼프닫기

미국 연준(Fed)에 대해서는 '매파적(통화긴축 선호)'으로 판단했다. 벤 루크 전략가는 "연준의 금리 인하는 올해 한 차례로 조정돼야 한다"며 "오는 9월 기준금리 인하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벤 루크 전략가는 "2025년에 주식과 채권의 양(+)의 상관관계가 예외적이다"며 "투자자는 위험률이 높아진 채권에 더 높은 기간 프리미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