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핀크가 실물 복권을 활용한 로또 리워드 서비스 '핀또'를 통해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핀또'는 기존 로또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당첨 기회를 제공해 로또 구매의 가치를 높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실물 로또를 구매해 QR 코드 등록만 하면 로또 6/45 복권 당첨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낙첨됐다고 하더라도 핀또의 추가 추첨을 통해 새로운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핀또'의 1등 당첨금은 매주 100만원씩 누적되며, 당첨자가 없을 경우 상금이 이월된다. 2일 현재 기준 누적 당첨금이 2100만원에 도달했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숫자가 일치한 2등은 5만원의 당첨금을 제공한다. 3등은 만원, 4등은 100원, 5등은 20원이다.
친구초대 기능도 제공한다. 친구에게 초대 링크를 보낸 이후 초대받은 친구가 로또를 등록하면 100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초대받은 사람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미성년자는 참여할 수 없으며, 공유받은 사람이 참여 이력이 있는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핀또' 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 외 핀크 앱 내 다양한 리워드 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출석체크와 쇼핑 적립, 오늘의 퀴즈 등을 통해 리워드를 받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핀크 관계자는 "기존 로또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당첨 기회를 제공해 로또 구매의 가치를 높이고, 자동화된 당첨 확인 서비스와 추가 추첨 기회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며 "친구초대 기능을 통한 서비스 확산 및 자연스러운 사용자 유입 증가에 이어 핀크의 리워드 서비스와 연계하여 추가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