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이미재 용산구의회 의원은 지난 2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주관하는 ‘2024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 의장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미재 의원의 수상은 지역사회의 평화통일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낸 사례로 평가받아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이 상은 한반도 자유민주평화통일의 기반을 조성하고 민주평화통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자문위원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수상자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여주고 민주평화통일 활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미재 의원은 지역사회의 평화통일 의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평화와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정책 제안과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주민 참여를 독려해 왔으며, 평화통일과 관련한 지역사회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 의원은 “이번 표창은 개인의 공로가 아니라, 평화와 통일이라는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노력해 주신 지역 주민들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으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평화통일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