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웹툰 주 이용층인 MZ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업종인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배달앱 등도 적립 혜택 대상에 포함했다.
네이버웹툰은 유료 이용자의 결제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들의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웹툰 이용자 10명 중 7명은 유료 결제 경험이 있고, 월 평균 지출 금액은 전년 대비(7600원) 약 60% 증가한 12000원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디자인엔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인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등 디자인 3종을 활용했다. 웹툰 IP를 활용한 카드 출시로 웹툰 원작자들은 IP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 외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혜택이 강화되면 좋겠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만의 다양한 혜택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