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대표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구)은 한국 오리지널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하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Beauty Newbie)’가 내년 초 방영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태국 대표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태국 인기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맹기 ‘내 ID는 강남미인!’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고 완결된 지 꽤 시간이 지난 작품인데도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가 되는 것을 보고 웹툰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근 해외에서 웹툰, 웹소설 영상화에 대한 관심이 늘며 네이버웹툰 원천 IP가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진행 중인 국내외 영상화 프로젝트만 300개가 넘는다.
올해는 웹툰 ‘이두나!’가 중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나올 예정이다. 웹툰 ‘플레이, 플리’는 최근 일본 훌루(Hulu)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이 결정됐다.
네이버웹툰 IP 기반 영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WWS)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는 네이버웹툰과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인 왓패드가 함께 만든 영상화·출판 전문 글로벌 스튜디오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화 프로젝트를 북미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