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9일부터 총 70여명의 1기 단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로, 5월10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함께 연주 영상을 공식 이메일로 보내면 영상 심사를 통해 1차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 가능 악기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기로 구분된다. 1차로 선발된 인원은 5월 중 실연 심사를 거쳐 최종 단원으로 선발되며, 5월27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선발된 단원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 교육을 제공해, 세계 무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6월부터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의 이성주 원장의 자문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내 롯데문화센터 및 롯데문화홀에서 단원들이 연주곡을 익히고 합을 맞춰갈 수 있도록 한다.
롯데백화점은 “모든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한다는 점과 세계적인 아티스트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세계 무대를 꿈 꾸는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8월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RE:JOICE 콘서트’를 개최하고, 티켓 판매 금액을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콘서트에서는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의 단독 오케스트라 연주는 물론,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주도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교육에도 직접 참여한 ‘안드레아스 오텐잠머’가 지휘를 맡아 특별 연주곡도 준비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Marketing & Communication(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단원들이 단순 콘서트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음악을 함께 연주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제 2의 조성진닫기조성진기사 모아보기, 임윤찬, 양인모가 나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RE:JOICE’ 캠페인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롯데문화센터가 진정한 ‘라이프스타일랩(Lifestyle Lab)’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