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진행하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첫날부터 화제다.
10일 오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팝업스토어는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매장에서 신규 굿즈 5종과 행운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쿵야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엠엔비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지식재산권)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 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당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응원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10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