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누적 방문자 100만 돌파

기사입력 : 2023-02-21 08: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가입자 33만·대출 신청액 7500억

담비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자료제공=베스트핀이미지 확대보기
담비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자료제공=베스트핀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담보대출 비교 시장을 개척한 담비가 서비스 출시 1년 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대출 신청액이 7500억원에 달하는 등 고속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2월 대비 무려 1667% 증가한 수치다. 누적 가입자도 지난해 2월 4만명에서 약 33만명까지 825% 증가했다.

담비는 금융사에서 한정된 선택지로 제공됐던 담보대출을 고객 중심 서비스로 변화시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주택담보 및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시중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카드사, 온투업사 등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금융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 금리상승에 따른 이자 부담으로 합리적인 대출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담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해 BC카드 페이북 연동을 시작으로 최근 특례보금자리론까지 상품 라인업이 대폭 확대되며 가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담비 누적 대출 비교 건 수는 약 5만건, 누적 대출 비교 금액은 8조6000억원으로 집계됐으며 누적 대출 신청 금액은 7500억원에 달했다. 소비자들의 평가와 후기도 눈에 띄었다. 양대 앱 마켓 평점은 4.6점을 기록하며 타 핀테크 서비스들보다 비교적 높게 나타났고 대부분의 고객들이 매우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현재 담비는 SC제일은행, 부산은행, 삼성생명, BC카드 등 28개 제휴사 협업을 통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수도권 지역 부동산 중개업소 191곳과 제휴를 맺고 집을 구하는 소비자들이 담비와 빠르게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과 부동산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프롭핀테크(프롭테크+핀테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대출 한파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던 부분이 단기간 내 좋은 성과로 연결된 것 같다”며 “올해도 꾸준한 서비스 개선과 확장을 통해 가장 신뢰받고 편리한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