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27(금)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상반기 OK저축은행 ‘모기지OK론’ 출시

기사입력 : 2022-02-21 14:45

부산·대구·SBI저축은행 등 대출상품도 입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베스트핀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올해 상반기 중으로 OK저축은행의 ‘모기지OK론’ 상품을 출시한다. 현재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BNK부산은행과 DGB대구은행, SBI저축은행 등의 대출 상품도 상반기에 입점될 예정이다.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OK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의 ‘모기지OK론’은 아파트와 주택을 담보로 제공 가능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택담보안정비율(LTV)은 최대 95%까지다. 대출 금리는 6.12%부터 최대 14.31%까지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담비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채널 다양성을 확보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담비는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반기 내 주요 보험회사 담보대출상품을 포함해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SBI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등 다수 금융사의 대출 상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담비에서 대출을 이용한 고객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나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한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KB손해보험과 ‘담비안심케어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담비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주담대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핀테크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며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대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