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SR 이성희 기획예산실장(왼쪽)과 박철진 감사실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인증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1)’은 기업의 준법 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국제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SR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규격 인증을 위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태스크포스팀(TF) 조직 ▲규범준수 매뉴얼 및 절차서 마련 ▲전 임직원의 규범준수 서약 참여 ▲규범준수 의무사항 식별 및 리스크 평가 등을 추진했다.
한편, SR은 지난해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최우수기관상을 동시에 수상했고, 기획재정부로부터 ‘공공기관 윤리경영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준법·윤리경영에 대한 높아진 국민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여 믿음과 신뢰의 국민철도 SR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