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8(목)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 맞아 지역별 사회봉사 활동 실시

기사입력 : 2022-11-23 17:30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 지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왼쪽 세번째)을 포함해 중앙회 임직원 30여 명이 23일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농작물 재배를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닫기오화경기사 모아보기)가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저축은행업계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가졌다.

23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저축은행 임직원 및 일반인 5만5000명이 참여한 ‘그린워킹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5000만원을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고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마트농장 ‘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 등 ESG경영 위원을 비롯한 중앙회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농작물 재배를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전국 저축은행에서도 지역별로 일제히 봉사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수도권 지역에서 발달장애인 발전기금 기탁과 밥퍼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월드비전 부산지역본부에 기부했다. 대구경북 지역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 대구·경북협회에 기부했으며 호남지역은 중증발달장애복지시설(밝은집)에, 충정지역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 충북협회에 기부했다.

오화경 회장은 “올해는 저축은행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지금까지 국민들의 도움으로 성장한 만큼,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날에 전국 저축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며 “나아갈 100년도 국민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