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가 론칭 1년만에 223만명이 넘는 고객이 다녀갔으며 월평균 방문자는 63만명에 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10월 신한플레이 앱을 개편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결재 앱과 콘텐츠 앱을 하나로 통합했으며 디스커버에서 트렌드·문화예술·핫플레이스·웹툰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를 분석해보면 관심사 해시태그 구조로 제시되는 ‘투데이’에는 2608개가 올라와 매달 200개가 넘는 새로운 콘텐츠가 게시되며 다양한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에는 6만1895개가 게시되어 고객들의 참여도 활발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선보인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쇼츠 시리즈는 누적 115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는 1주년을 맞이해 디스커버의 뉴스레터인 ‘RE:pLay’에서 서비스를 시작 후 현재까지 제공된 콘텐츠 중 월별로 가장 인기있던 베스트 12개를 선정해 리스트를 공개한다. 디스커버가 만났던 이해인 수녀, 프로골퍼 김미현, 배우 김호영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중인 플레이어 10인의 1주년 맞이 새로운 인터뷰와 에세이도 볼 수 있다.
행사기간 중 디스커버 투데이에 첫 방문 후 관심사를 설정하면 5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고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읽으면 월별 베스트 콘텐츠 500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디스커버 커뮤니티에서 1주년 축하하거나 디스커버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남기면 5개의 커뮤니티별로 20명을 추첨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케익 세트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를 통해 개인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 신한플레이가 고객이 즐겨찾는 진정한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신한카드, 롤 한국형 캐릭터 입힌 '신한 롤 E스포츠 카드' 출시
- "알뜰과 플렉스 다 잡았다"…'신한카드 핏' 카드 출시
- 신한카드, 새로운 카드 배송 서비스 시작
- 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체크' 출시
- 신한카드, '비즈니스 최적화'로 개인사업자 CB 경쟁력 강화
- 신한카드, 창립 15주년…임영진 대표 "금융서 일상까지 바꾸는 '온리원 플레이어' 되자"
- "최고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하는"…신한카드, 비전 업그레이드
-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CB 신상품 6종 출시…오는 30일 설명회 개최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테크 기반 플랫폼 컴퍼니로 진화 가속화
-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 디지털 전략 통했다…MAU 1000만 돌파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