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네이버, MZ세대 맞춤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

기사입력 : 2022-09-19 10:3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게임·학습·쇼핑 혜택 대폭 강화…SPC·크림·엑스박스 등과 협업
추첨 통해 BTS 콘서트 티켓 교환권 제공

네이버가 MZ세대 맞춤형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출시한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MZ세대 맞춤형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출시한다. 사진=네이버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가 MZ세대를 위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는 20대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교육, 게임, 카메라앱 등을 추구하며 다양한 혜택을 늘린 점이 특징이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의 월 가입 금액은 4900원으로,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동일하다.

특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인 쇼핑 최대 5% 적립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대학(원)생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혜택들이 대폭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Game Pass(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폰(월 2매, 쿠폰당 2천 원 할인) 및 매월 get커피 1잔 이용권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이 선별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월 최대 2회)을 제공한다.

기존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웹툰, 바이브, 클라우드 등 MZ세대들의 활용도 높은 혜택들은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의 경우 기존 6가지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서 ▲생활회화부터 OPIC까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크’ 영어학습권 ▲프리미엄 필터와 다양한 촬영·보정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스노우’ VIP 전용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는 상황과 필요에 따라 8가지 디지털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매달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앱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 인증이 필요하다. 현재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는 약 300여 개 대학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학생동문인증 서비스에서 재학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처음 사용하는 이들은 기존 멤버십 신규 혜택 1개월 무료와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신규 혜택 2개월 무료가 더해져 총 3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는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티켓 교환권이 제공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장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큰 장점”이라며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지난 2020년 6월 출시 이후 유연한 파트너십 제휴와 높은 적립률을 바탕으로 사용자 대상 혜택을 꾸준히 늘려왔다.

특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 20대 신규 가입자 비중이 멤버십 출시 초기인 2020년 대비 두 배 늘어나는 등 증가폭이 가장 커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한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혜택과 구성을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는 구조인 만큼 향후에도 사용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들을 더하는 시도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