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6(월)

핀다, 경력 4년차 이상 백엔드 개발자 대규모 채용

기사입력 : 2022-09-15 09:29

매일 아침 9시에 서류 결과 확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핀다가 오는 30일까지 백엔드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 /사진제공=핀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다가 4년차 이상 백엔드(Back-end)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 핀다가 삼성동으로 사옥을 이전한 후 진행되는 첫 번째 대규모 개발자 채용으로 매일 오전 9시에 서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대출 중개 및 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대표 박홍민·이혜민)가 오는 30일까지 백엔드 경력 개발자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백엔드 개발자는 핀다 메인 서비스의 백엔드 설계와 개발, 운영을 담당한다.

핀다는 업계 최다 수준인 62개 금융사와 연계한 개인 맞춤형 ‘비교대출’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접목해 324개 금융사의 대출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나의 대출관리’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자동차 장기렌트·리스 서비스를 론칭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핀테크 기업 경력이 없어도 백엔드 개발 4년차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핀다 관계자는 “핀다에서 핀테크 개발 역량을 쌓으며 완전히 새로운 금융혁신을 해나갈 인재를 모시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핀다 백엔드 개발팀 구성원들 중에는 핀테크와 무관하게 카카오, 쏘카, 쿠팡, 야놀자 등에서 경력을 쌓은 시니어 개발자들이 최신 기술 스택을 활용해 금융 개발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이번 경력 개발자 채용은 서류 검토 과정을 24시간으로 단축해 합격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전날 오전 9시 전에 서류 지원을 하면 다음날 오전 9시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원 기록이 남지 않아 불합격을 하더라도 언제든지 재지원할 수 있다.

핀다는 하루 최소 6시간에서 최대 12시간 근무할 수 있는 주 40시간 자율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 3회까지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형태를 제도화했다. 주거 목적 1억원 무이자 대출과 120만원 상당 업무장비 지원금, 워케이션 제도 등 구성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내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경 핀다 VP of HR은 “이번 백엔드 경력 개발자 집중 채용은 금융 관련 업무 경험이 없어도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고 오히려 더 새로운 기술 스택을 반영할 수 있는 핀다 백엔드 개발팀의 특장점을 반영해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핀다에서 더 좋은 대출로 환승할 수 있다는 기업 슬로건에 맞춰 개발자들 역시 본인의 경력에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길을 금융혁신 핀테크 기업 핀다와 함께 걸으시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