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19(수)

핀다, 2차 대출 환승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 2022-08-22 09:1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금리 못 낮출 시 5만원 지급

핀다는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대출 환승 이벤트 2회차를 진행한다고 2022년 8월 22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핀다는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대출 환승 이벤트 2회차를 진행한다고 2022년 8월 22일 밝혔다.
[한국금융신문 고원준 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가 지난 5월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임시로 내놓았던 대출 환승 이벤트를 정착화하여 2회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핀다 대출 환승 이벤트는 이용 고객이 대출 금리를 낮춰, 더 좋은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만약 올해 안에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지 못하면 핀다가 5만원을 지급한다. 핀다로 대출을 갈아탔다면 아낄 수 있었던 한 달치의 이자값을 보상하겠다는 취지이다.

지난 5월 30일, 파일럿 서비스로 선보인 1차 대출 환승 이벤트에 2만여명이 몰렸고, 참여 자격에 부합한 고객 가운데 약 14%는 평균 5.8%p의 금리를 낮춰 대출을 갈아탔다. 이벤트 기간이 12월 말까지인 점을 고려하면, 향후 대출 금리를 낮출 고객이 훨씬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차 대출 환승 이벤트는 금리 10% 이상의 신용대출을 1개라도 보유하고 있는 신용점수 600점 이상의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과 대부업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핀다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자를 받는다.

강명희 핀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파일럿 서비스로 선보인 1차 대출 환승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신 가운데, 벌써 낮은 금리로 대환에 성공한 고객분들이 계셔서 향후 더 많은 분들이 대환에 성공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며 “한 달에 한 번은 접속하시어 본인에게 맞는 유리한 대출로 갈아타기실 권한다”고 말했다.

고원준 기자 ggwj137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고원준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