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제257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 건을 처리하고, 신종갑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위원회별로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한다. 행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복지도시위원회의 경우 ▲신촌지역(마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 결정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사무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등 교육 사무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을 처리한다.
김영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집행부는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살기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해야 한다. 특히 위험시설과 관련해 구민이 행정을 신뢰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동료 의원분들은 구민의 입장에 서서 마포구의 정책에 대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판단하시고, 주요 사업처리를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