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는 신용점수 개선 활동 추천 솔루션과 데이터 연합학습 솔루션, 신용카드별 결제 최적 포트폴리오 추천 솔루션 등을 특허로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허 출원은 빅데이터 분석과 대안신용평가모델의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는 AI랩 주관으로 진행됐다.
단기간 신용도에 대한 분석 및 개선을 이룰 수 있는 만큼 사용자는 원하는 대출금액과 이자 지원이 가능하고 금융기관에서는 고객의 신용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능동적인 신용관리방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한 개인 신용관리의 주요 서비스로의 활용도 가능하다.
데이터 연합학습 솔루션은 각 기관에서 보유한 다른 유형의 개인 데이터를 별도의 결합없이 머신러닝 모형을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신용평가나 마케팅 등에서도 활용 가능한 분석 모형 제작도 가능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별 결제 최적 포트폴리오 추천 솔루션은 고객이 보유한 신용카드별로 결제 내역을 분석하고 상황에 따라 복수의 카드 중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가장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다수의 신용카드 실적 및 거래내역을 수집해 분석을 하여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용카드를 조합해 개인이 카드사부터 제공받는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경우 개인별 신규상품 설계, 리워드 등의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으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신윤제 어니스트펀드 CDO(Chief Data Officer)는 “특허 출원한 솔루션은 개인별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신용점수 관리 등의 유용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고안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상용화해 적용할 계획으로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금융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온투업권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마이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어니스트펀드, 투자 서비스 전면 개편…맞춤형 투자 지원 강화
- 어니스트펀드, AI 기반 중금리 대출 제공…종합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구축
- [P2P 포용금융] 어니스트펀드, 중금리대출 확대 종합 금융 운영사로 성장
- 어니스트펀드, 신한·산은 출신 금융 전문가 2인 영입…플랫폼 운영 역량 강화
- 어니스트펀드, AI 최고책임자에 신윤제 전 나이스평가정보 리더 선임
- 어니스트펀드, 정식 온투업체 등록 초재기…금융위에 온투업 등록 신청
- 어니스트펀드, 모바일앱 2.0 공개…간편투자 최적화 중점
- 어니스트펀드, 연말 감사 '2021 어니스트어워드' 이벤트 진행
- 어니스트펀드 ‘투자근력 만들기’ 이벤트 실시
- 어니스트펀드, 소득적격∙전문투자자 전환 이벤트 진행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