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 자문의 경우 로보 어드바이저(Roboadviser‧로봇+투자 전문가) 서비스를 적용한다. 본사 전문가와 영업점 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PB‧Private Banking) 등 여러 관점에서 분석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증권은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보다 체계적인 자산 배분 설루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퇴설계의 경우 재직 고객과 퇴직 고객을 세분화해 성향과 목적에 맞는 실질적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다. 특히 퇴직 고객에게는 퇴직금을 토대로 연금 지급금액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은퇴 뒤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금과 부족 자금을 산출해 세부적인 설계와 은퇴 설루션 컨설팅을 한 번에 제공한다.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사후관리 기능 강화에도 힘썼다. 고객 수익률에 관한 지속적인 추적 모니터링과 상품별 이슈 발생 시 고객 안내 등이 즉시 가능하도록 시스템화했다.
현대차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이 이번 시스템으로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상 상담 설루션’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