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iD EV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2만원까지 50%를,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원까지 7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전기차 오너들을 위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주차장·하이패스·대리운전 이용 시 통합 월 최대 5000원까지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삼성 iD EV 카드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만원 이상 결제 시, 연 1회 3만원 결제일 할인이 부여된다.
배달앱과 스트리밍 영역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iD EV 카드로 배달앱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정기 결제 시에는 월 최대 5000원까지 20% 결제일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 iD EV 카드 발급 시 카드 디자인 선택도 가능하다. 타이포그래피로 EV 라이프를 표현한 '펑키' 디자인과 전기차의 에너지 게이지가 차오르는 순간을 나타낸 패턴이 적용된 '에너지업'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카드 플레이트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Recycling-PVC'를 50% 이상 사용해 제작됐다.
삼성 iD EV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마스터) 모두 1만5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EV 카드'를 비롯해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