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8일 하루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오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 스타벅스의 친환경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글로벌 고객 행사다. 한국을 포함한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 역시 올해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프로젝트 연장선으로 이뤄진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자체 행사보다는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하는 행사"라며 "국내에서는 지속가능성과 다회용 컵을 권장하는 Better Together 행사의 연장선"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