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8(화)

KB손보, 걸음수 확인하고 차보험료 할인해주는 'KB-WALK' 출시

기사입력 : 2021-09-24 12:4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다이렉트가 'KB-WALK'를 출시했다./사진제공= K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앱에서 걸음수를 통해 건강을 확인하고 자동차보험료 할인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KB손해보험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전용 앱에 이용자의 걸음수를 매일 체크해 고객의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주고,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KB-WALK’ 기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과 더불어 증가하는 헬스케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제작됐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월, 고객의 건강과 환경보호까지 함께 생각해 헬스케어형 친환경 자동차보험 특약인 걸음수할인특약을 출시한 바 있다. 이 특약은 기명피보험자한정특약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험 청약일 기준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달성일이 50일 이상인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3% 할인해 준다. (단,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중복 할인 불가)

최근 재택근무 등의 증가로 대중교통이용이 줄고 자차의 주행거리가 줄어든 고객들은 '마일리지할인 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한다면 건강관리와 함께 추가적인 보험료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걸음수는 KB손해보험 대표앱과 KB손해보험다이렉트 전용앱의‘KB-WALK’를 통해서 매일 확인이 가능하며, 특히 KB-WALK에서는 걸음수할인특약 가입 여부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성범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건강관리와 함께 실속있는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KB-WALK’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변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5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을 고도화해 출시했다. 소비자 요구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비스포크(Bespoke)’방식을 적용해 고객 스스로 보험 보장을 분석하고 맞춤형 보험 상품까지 추천 받을 수 있게 했다.

보장 분석의 결과를 3단계로 구분해서 구체적으로 부족한 보장에 대한 보험 상품을 추천하거나,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종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부족한 보장뿐만 아니라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보장도 한눈에 확인 가능해 보험 리모델링도 할 수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