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이통3사가 3500만 사용자가 더 신속하고 편하게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PASS 앱을 개편한다.
이통3사는 본인확인·PASS 인증서·모바일운전면허·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용자는 인증 지갑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각 인증 서비스가 별도의 메뉴로 구성됐던 것을 하나의 메뉴로 변경해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통3사는 인증 지갑에 ▲2만여 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PASS 본인확인’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PASS 인증서’ ▲운전자격, 신원인증이 가능해 공항, 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매월 재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을 함께 담았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