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항목별 표시순서를 이용자가 변경할 수 있도록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하고 공시 검색기능을 다양화했으며, 다음달 10일부터는 새로운 다트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새로운 다트 홈페이지는 초기화면을 공시정보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재구성하고, 항목별 표시순서도 이용자가 변경할 수 있도록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한다. 이용률이 낮은 마이페이지 등 일부 메뉴를 폐지하고 기능별로 통합하여 전체 메뉴를 38개에서 29개로 감축하는 등 메뉴체계를 재구성했다.
또한 공시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원하는 공시서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검색기능을 신설했다. 공시통합검색은 키워드 검색 시 회사명·보고서명·본문내용·목차에 대한 각각의 검색결과가 한 화면에 표시되어 원하는 정보를 단계적으로 찾을 수 있다.
신규 모바일 다트 앱은 PC용 홈페이지와 동일한 기능과 사용경험을 제공하며, 관심기업 공시알림 기능도 보다 강화됐다. 신규 모바일 다트 앱은 다음달 10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전자공시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금감원은 공시정보 개방·분석 전용 홈페이지인 오픈 다트를 통해 주요사항보고서와 증권신고서 등 공시정보 58종을 추가 개방해 81종으로 확대했다. 오픈API 등으로 개방된 공시정보는 기업 투자정보 분석과 핀테크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