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0만4807주의 100% 신주 모집에 나서는 원준의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5만2000~6만원(액면가 100원)이다.
원준은 첨단소재를 생산하기 위한 필수 공정인 ‘열처리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열처리란 원재료에 고온의 열과 특정 가스를 공급해 원하는 특성을 가진 소재를 생산하는 공정으로 소재의 품질과 생산량, 생산성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이다.
원준은 2차전지 양극재 생산용 열처리 장비인 RHK(Roller Hearth Kiln) 소성로 제작에 국내 업체로는 가장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파우더 공정의 설계, 제작, 시공, 시운전 서비스를 일괄 수행하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Turn Key 공급 능력을 보유해 양극재 전체 공정의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원준은 이번 공모 과정을 통해 확보하게 될 자금을 열처리 장비 신기술 개발과 제작 시설 통합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는 첨단소재별 특성에 맞춘 열처리 솔루션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현재 주력인 2차전지 양극재 분야를 넘어 음극재, 탄소섬유 등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하는 데 적극적으로 투자 규모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