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8(화)

키움운용, MZ세대 노후준비 'TDF 2050' 시리즈 출시

기사입력 : 2021-08-05 14:08

직접운용 전환 "전세계 우수펀드 선별 편입"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 키움투자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MZ세대의 노후준비를 위한 ‘키움 키워드림 TDF 2050’ 시리즈를 신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키움 키워드림 TDF 2050’은 이러한 MZ세대의 은퇴자산 마련을 위해 2050년을 은퇴시점(Target Date)으로 설정한 최적의 자산배분 비율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용한다. 초기 비율은 성장자산(주식 등) 80%, 안전자산(채권 등) 20%로 현 시점에서 성장자산을 최대한도로 투자하여 운용한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전세계 ETF와 인덱스 펀드 등에 주로 투자하는 패시브 전략을 구사한다. 투자기간이 긴 ‘2050 시리즈’의 경우 비용절감 누적효과가 장기성과에 기여하는 부분이 커서 특히나 유리하다.

또 해외 자문 또는 위탁운용 계약이 있는 TDF와는 달리 특정 운용사의 상품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한 제약이 없어 비용과 수익 측면에서 우수한 전세계 펀드들을 선별하여 편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TDF를 해외 자산운용사의 자문 없이 직접 운용으로 전환했다.

앞으로도 TDF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기로 했다.

민주영 키움투자자산운용 퇴직연금 이사는 “이미 미국 401k(우리나라의 DC형 계좌에 해당)에서는 20대 가입자가 연금 자산의 50% 가량을 TDF에 투자한다”며 “한국에서도 TDF가 MZ세대의 노후준비를 위한 최적의 투자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움 키워드림 TDF 2050’는 현재 대신증권, 우리은행, 키움증권, 하나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사를 계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